신학

복음을 부끄러워하는 교회, 하나님의 스피커

GraceFull_book 2022. 9. 13. 0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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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리막길에 서 있는 기독교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이 죄악된 생활을 포기하지 않은 채 하나님을 모시기를 원하며, 그런 상태에 대해 하나님의 말씀이 적하는 바를 일러줄 때 참지 않기 때문입니다.그들은 듣고 싶은 말을 해주는 스승을 택합니다.그들은 귀를 긁어서 즐겁게 하고 욕망을 채워 주기를 원합니다.그들은 자신들에 대해 좋게 평가해 주는 것을 원합니다.기분을 상하게 하는 설교자는 거부합니다.불신자들에게 즐겁고 기분상하게 하지 않는 상황을 제공하라.그들에게 자유와 관용과 익명성을 줘야 합니다.언제나 긍정적이고 친절하게 대해야 합니다.꼭 설교를 해야 한다면 짧고 재미있게 해야 합니다.훈계적이거나 권위적이지 말아야 합니다.무엇보다도 늘 모든 사람이 즐겁게 해야 합니다.이 모범을 따르는 교회는 분명 수적 성장을 할 것입니다.이를 무시하는 교회는 쇠퇴하고 말 것입니다.성경 어디에도 교회 지도자가 교회성장을 위해 수치적 목표를 세워야 한다고 주장한다고 한 데는 없습니다.우리가 우리 사역의 깊이에 관심을 가지면, 하나님은 우리 사역의 넓이를 보살피실 것입니다.우리가 영적 성장을 목적으로 사역하면, 수적 성장은 저절로 이루어질 것입니다.교회의 유일하게 합당한 목적은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함입니다.즉 단순한 성장이 아니라 영적 성장입니다.교회 모임은 불신자의 관심을 끄는 것이어야 한다는 생각은 상대적으로 최근에 발전된 것입니다.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

성경적 설교는 하나님 중심이며 죄를 폭로하고 스스로 죄를 자각하게 하며 삶을 변화시킵니다.오늘날 마케팅에 민감한 설교에는 예화가 어찌 많은지 청중은 예화를 통해 제시되는 성경의 진리를 잊어버립니다.개인 이야기가 어찌 많은지 청중은 그리스도보다 목회자를 더 잘 알고 있습니다.인간적 관심사가 어찌 많은지 설교를 듣는 것이 일요 신문을 읽는 것보다 더 쉽습니다.지나치게 실제적이라서 실천할 만한 것이 거의 없습니다.복음은 단순히 구원 진리에 대한 네다섯 가지의 요점이 아닙니다.바울과 사도들이 뜻했던 복음은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진리를 포함합니다.복음은 회개와 칭의에 머무르지 않고 성화로부터 영화에 이르기까지 구원의 다른 모든 측면을 포함합니다.복음을 전파함에 관하여 말했을 때, 그들은 불신자들에게만 전파하는 것에 관해 말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초대 교회에 나타나는 모든 사역은 복음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교회와 그 모든 사역은 세상에서 복음을 더 널리 퍼뜨리기 위해 신자를 힘 있게 하는 과제에 오로지 집중되었습니다."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이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되기 때문입니다.그러니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복음은 인생의 진정한 문제가 바로 우리 자신에게 있음을 확언합니다.우리는 속이는 마음과 악한 동기와 그릇된 교만을 가진 타락한 죄인입니다.우리는 우리의 잘못과 비참한 처지를 다른 사람이 탓으로 돌릴 수 없습니다.복음은 죄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나쁜 소식으로 들립니다.처음으로 복음을 듣는 많은 사람은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을 경멸하는 반응을 보입니다.성경적 설교란 예수그리스도를 전파하는 것입니다.

구원과 하나님의 주권

하나님은 절대 주권자라는 교리만큼 자연인에게 무시당하는 교리는 없습니다.인간의 교만은 하나님이 모든 것을 명하시고 모든 것을 주장하시고 모든 것을 다스리신다는 말을 싫어합니다.하나님께 대한 적으로 불타는 육적인 지성은 하나님의 영원한 작정에 따라서 모든 것이 일어난다는 성경의 가르침을 싫어합니다.무엇보다도 육은 구원이 전적으로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라는 생각을 증오합니다."내 아버지께서 오게 하여 주지 아니하시면 누구든지 내게 올 수 없습니다.내가 나이 모든 기뻐하는 것을 이루리라 말씀 하셨습니다.어떤 사람은 택하시고 어떤 사람은 버리시는 하나님의 목적은 자신의 뜻의 비밀한 경륜 속에 감추어져 있습니다.성경은 하나님의 주권과 인간의 책임 둘 다 긍정합니다.우리는 이 둘이 어떻게 서로 상응하는지 이해하지 못할지라도 진리의 이 두 측면을 모두 받아들여야 한다.이 두 실재가 어떻게 동시에 참될 수 있는지 인간의 지성으로는 이해할 수 없고 오직 하나님만 이해하십니다.

칼빈주의

스펄전은 하나님이 주권을 하나님의 진리의 실마리로 보았습니다.하나님의 주권을 전파하지 않는다면 복음을 전파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구원은 여호와께 속하였습니다.이것이 바로 칼빈주의의 대요입니다.이는 칼빈주의의 개략이며 요지입니다.칼빈주의자가 누구냐고 누가 내게 묻는다면 이렇게 대답할 것입니다.칼빈주의자는'구원은 여호와께 속하였습니다 '하고 말하는 사람입니다.존파이퍼가 자주 말하듯이, 우리는 그리스도를 높이는 일과 자신의 영리함을 과시하는 일을 동시에 하지 못합니다.우리의 사역목표가 세상에 동화되는 것이 아니라 잃어버린자를 찾아 구하는 것임을 고려하면,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영리함과 프로그램보다 언제나 더 효과적입니다.교회의 유익을 위해 말씀을 전해야 합니다.중생에 대한 구약의 상징 할례라는 사실은 의미심장합니다.포피 끝을 잘라내는 것입니다.이것은 절결케 함과 갱신의 상징입니다.이것은 성령이 우리를 거듭나게 하실 때의 심령 갱신에 수반되는 영적 수술입니다.몹시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장기적인 목표는 우리를 상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기준에 부합하게 하는 것입니다.감사하게도, 실용주의의 바알에 무릎꿇지 않은 자들이 많습니다.종교 장사꾼과 마케팅꾼들이 아무리 많이 나타나더라도,주님은 당신의 교회를 계속 세우고 계시며 음부의 권세가 교회를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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